2014년 11월 30일 일요일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에 대해 서술하시오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에 대해 서술하시오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비언어적 행위

2. 교사의 언어적 행위

3.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
1) 표정, 눈맞춤, 제스처, 신체접촉
2) 신체 접촉
3) 책상 배열
4) 공간적 행위

4. 상황별 교사의 언어기술
1) 언어불안
2) 의사언어
3) 목소리
4) 언어 습관
5) 웃음, 한숨, 침묵

5.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비언어적 행위

2. 교사의 언어적 행위

3.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
1) 표정, 눈맞춤, 제스처, 신체접촉
2) 신체 접촉
3) 책상 배열
4) 공간적 행위

4. 상황별 교사의 언어기술
1) 언어불안
2) 의사언어
3) 목소리
4) 언어 습관
5) 웃음, 한숨, 침묵

5.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일반적인 학습에서 교사와 학습자 간의 의사소통은 언어와 비언어적 행위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언어는 인간의 의도에 따라 왜곡 또는 통제될 수 있지만 비언어적 행위는 통제하기가 어렵고 언어와 일치하지 않게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바탕으로, 언어에 의한 의사소통의 장점을 내용의 명확성이라고 할 때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장점은 진실성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비언어적 의사소통은 전달하려는 정보 자체가 애매모호하다. 실제 관찰되는 인간의 비언어적 행위가 특정한 메시지를 드러내는 것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