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9일 토요일

[영유아교수방법]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을 살펴보고 두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을 살펴보고 두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 구성주의 학습이론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교수방법]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을 살펴보고 두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 학습이론

2. 다중지능이론

3.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의 공통점

4.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의 차이점
1) 구성주의 학습이론
2) 다중지능이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구성주의란, ‘실재’혹은 ‘현실’이라는 것은 ‘인식주체 또는 관찰자가 자신의 현실에서의 경험적, 인지적 활동을 통하여 구성한 것’이라는 인식론적 이론이다. 이러한 인식론적 변화는 학습이론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다중지능이론은 Alfred Binet의 지능검사가 만들어진 이후 1983년에 지능의 전통적인 관점을 비판하며 하버드 대학교의 Howard Gardner에 의해 제안된 지능의 새로운 접근이다. 전통적인 관점에서의 지능은 교실 수업에서 일어나는 활동들이 요구하는 인지적인 측면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을 살펴보고 두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