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9일 토요일

세리와 마플(Sarri & Maple)이 제시한 사회체계로서의 학교의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학교사회복지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세리와 마플(Sarri & Maple)이 제시한 사회체계로서의 학교의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학교사회복지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세리와 마플(Sarri & Maple.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세리와 마플(Sarri & Maple)이 제시한 사회체계로서의 학교의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학교사회복지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어떻게 조직해야 하는지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체계로서의 학교의 다섯가지 하위 유형
1) 생산하위체계
2) 지지하위체계
3) 유지하위체계
4) 적응하위체계
5) 관리하위체계

2. 학교사회복지의 효과적 수행을 위한 다섯가지 하위체계 조직 방법
1) 생산하위체계
2) 지지하위체계
3) 유지하위체계
4) 적응하위체계
5) 관리하위체계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학교사회사업은 학생들이 건전한 사회기능을 이룰 수 있도록 준비시켜주며, 학생 개인의 문제 뿐만 아니라 사회환경이나 교육환경의 변화에 즉 시적으로 개입하여 학교가 자신의 역할과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계활동이다. 이를 위해서 학교사회복지사는 일반교사나 교육행정가의 역할과는 다른 학생- 가정-학교- 지역사회의 연계자로서의 고유한 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세리와 마플(Sarri & Maple)이 제시한 사회체계로서의 학교의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학교사회복지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 다섯가지 하위체계를 어떻게 조직해야 하는지를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