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9일 토요일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활동중심 보육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의 개념
2.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
1) 정의
2) 이론적 근거
3)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의 개념
한 국가의 보육과정은 그 나라 보육의 방향을 규정하고 미래의 국가경쟁력인 능력 있는 민주 시민 양성의 초석이 되기 때문에 선진국들은 국가수준의 보유과정 개발과 개선에 꾸준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보육정책은 1990년대 초부터 추진되었으나 만 0세에서 5세까지 6개 연령층 영유아를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지침인 표준교육과정 개발은 2005년 이후에야 비로소 이루어졌다. 표준보육과정이란 영유아가 어린이집에서 경험하게 될 질적으로 우수한 양육과 의미 있는 학습에 대한 국가 수준의 보육목표와 포괄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이러한 표준보육과정은 1차, 2차를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의 개념
2.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
1) 정의
2) 이론적 근거
3)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
1) 정의
활동중심 보육과정이란 영유아의 흥미를 중심으로 영유아들이 끊임없이 무언가를 조사하고 계획하고 만들고 표현해보고 검증하는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보육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교육적 활동은 영유아의 삶을 귀중히 여기고 그들의 성장이 최대한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며 즐겁게 배우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신체가 건강하고 창의적이며 슬기롭고 자신이 속한 사회에서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며 책임감 있고 협동하는 유아로 성장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